학회소개         회장인사말

회장인사말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세요?

사단법인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회장 성균관대학교 교수 김재현입니다.

오늘날 인공지능은 산·학·연 모든 분야에 급속한 변화를 일으키고 있으며, K-12 교육에서의 AI교육 필요성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세계 선진국들은 미래 준비를 위해 SW·AI인재 양성에 집중하고 있는 상황 속에서, 대한민국의 SW와 AI의 원리와 개념을 가르치는 정보교과를 책임지고 있는 우리학회의 역할이 매우 중요한 시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국가 사회적 요구에 대내외적으로 우리 학회가 양적·질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시기를 맞이하여 신임 회장으로서 막중한 책임을 느끼고 있습니다. 저에게 주어진 2년 동안 학회의 혁신적인 발전을 위해 학회 회원분들과 함께 다음의 사업을 추진하고자 합니다.

첫째, 대한민국 정보교육 대표 학회로써 국가 인재 양성을 위해 SW·AI교육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둘째, 학회 재정의 자립도를 높이고 학회 회원들의 확대 및 참여를 지속적으로 이끌어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셋째, 국내 정보교육 관련 정부 기관 및 학술 단체와의 교류 협력 강화 및 국내외 연구 협력 활성화에 힘쓰도록 하겠습니다.

넷째, 정보 교사 연합회와의 협력 강화를 통해 학교 현장에서의 정보 교과 안착 및 확산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2026년 병오년 거침없이 질주하는 붉은 말처럼 학회가 도약하고, 회원 여러분들께 즐거움을 주는 학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이 노력을 기울이겠으니 학회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참여 및 도움을 부탁드립니다.

제 15대 (사)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회장 김재현